본문 바로가기
패션

클래식아이템) 페니로퍼

by 겟겟 2020. 10. 16.

클래식은 영원하다!

어디에서 나온 얘기인 줄은 모르겠으나 나이가 들면서 공감하는 부분이다.

고등학교 때 국민신발이었던 닥터마틴이 아직도 힙한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고, 약간 감성은 틀리겠지만

닥터 마틴과 짝꿍이였던 폴로 조끼에 치노 팬츠 패션이 다시 인기를 끄는 것을 보면 말이다.

 

2년에 한번씩 또는 매년 일 년 중 몇 번 입지도 않은 트렌치코트를 다시 사고 싶어 하고

노땅 브랜드로 생각했던 샤넬 브랜드는 구찌 브랜드는 세상 핫한 브랜드로 다시 떠올랐다.

 

그래서인가 20대 때 주야장천 신었던 페니 로퍼를 사고 싶어 여러 군데 기웃기웃하면서

차근차근  클래식하고 베이식한 추억 속의 아이템들을 하나하나 꺼내 보는 것도 매우 재밌을 것 같았다.

 

그래서 처음 포스팅하는 아이템은 ' 페니 로퍼'이다.

 

페니 로퍼(Peny Loafer)

1 페니

 

끈 없이  갑피 부분에 밴드 모양의 장식 새들(가죽)을 붙이고 그 중앙에 가윗밥을 넣은 디자인의 구두이다.

이름처럼 동전을 뜻하는 "페니"와 "로퍼"가 결합이 된 말이다. 

1930년대 학생들이 공중전화에서 급하게 전화를 걸 때를 대비해 구두에 1 페니를 끼워 넣고 다닐 수 고안되어 태어난 유래와 같이 처음엔 학생화로서 전형적인 프레피룩의 아이템이었다면 현재는 남녀노소 누구나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로퍼가 되었다.

 

G.H. BASS weeguns

 

 

 

옥스포드화와 달리 신발끈이 없어 신고 벗기 편하기도 하고 홀스빗이나 태슬 로퍼보다는 디자인이 무난해 어느 착장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다.

 

맨발에 신어도 예쁘고, 컬러가 들어간 양말에 신어도 예쁘다.

청바지, 슈트 바지, 스커트 모든 룩에도 잘 어울린다.

 

 

 

 

대표적인 페니 로퍼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자면,

 

◆ G.H.BASS

페니 로퍼를 처음 출시한 브랜드는 'G.H.BASS'라는 미국 브랜드이다.

1930년대에는 끈이 있는 구두가 대부분이었는데 끈이 없는 모카신을 신어 본 G.H.BASS가 끈 없는 구두 페니 로퍼를 만들게 되었다. 'G.H.BASS'가 만든 페니 로퍼의 처음 명칭은 'weeguns'이다.

 

국내에도 정식 출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다.

 

https://www.ghbass.co.kr/

 

G.H. BASS. 공식 홈페이지

G.H. BASS. 공식 홈페이지

ghbass.co.kr

 

Dr.Martens

 

오리지널은 BASS이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신는 페니 로퍼는 아무래도 닥터마틴의 'abbot'(애봇) 라인

나 20대 때도 나왔던 디자인인데 아직까지도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라고 한다.

무겁지만 닥터마틴의 견고하고 내구성 좋은 제품이어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 요새는 에어 창을 넣어 무거움과 편안함을 보완했다고 하지만 기타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여전히 무겁긴 하다. 

가격은 아시다시피 

 

닥터마틴 '애보트'

 

닥터마틴 홈페이지   www.drmartens.co.kr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

 

www.drmartens.co.kr

 

HARUTA

일본 브랜드라 소개하기 뭐하지만, 국내에서 유명한 페니 로퍼 TOP3안에 들어가는 브랜드이다.

1917년에 만들어진 신발 브랜드로 일본의 국민학생 슈즈라고 생각하면 된다.

브랜드명에서도 그렇고 홈페이지 이미지도 그러하듯 왠지 여학생용 구두 브랜드 느낌이 강하지만 남성용 슈즈도 나오는 브랜드이다. 

제일 유명한 모델인 4505, 4514가 페니 로퍼 디자인으로 여성용 로퍼이다.

특이한 점은 하루타의 제품이 핸드메이드 제품임에도 소재를 PU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는 점이다. 

4514 제품도 PU제품이라 가격이 7~10만 원 정도로 합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소가죽을 이용한 제품들은 10~20만원대이다. PU제품을 10만원 가까운 가격으로 사야 되나?라는 생각도 들지만, 신발이 워낙 편하다고 하니 궁금하긴 하다.

 

 

하루타 홈페이지  http://www.haruta.co.kr/

 

하루타 (HARUTA)

HARUTA Korea 공식 채널 / 본사와 정식으로 계약하여

haruta.co.kr

이 밖에도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소재와 굽의 형태로 페니 로퍼가 나오기 때문에  가격, 디자인, 소재 등을 고려해서 원하는 제품으로 구입하면 되겠다.

 

하지만 내 눈에는 가장 클래식한 G.H 바스나 닥터마틴 제품이 마음에 드므로 착화를 해보고 하나를 구입하게 될 것 같다.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식 아이템) 퀼팅자켓  (0) 2020.10.21

댓글